Gwangju Gyelim Elementary School


광주계림초등학교 사이버역사관 입니다.

광주계림초등학교는 1945년 8월 15일 대한민국 정부가 수립된 직후인
1948년 9월 1일에 광주계림공립국민학교로 설립인가를 받아
1948년 9월 3일 광주중앙공립국민학교 강당에서 4학급을 배정받아 개교하였다.
1950년 3월 광주계림국민학교로 개명을 했으며, 1950년 7월 6.25전쟁으로 휴교를 했다가 재개교하였다.
1951년 8월 8일 광주시 계림동 1구 133번지에 7080평 토지를구입하여 1952년 본관 10개 교실 준공,
1962년 유솜원조로 10개 교실을 증축하였으며 1972년에 대강당을 준공하였다.
1976년에는 63개 교실, 1970년대에는 최대 69학급으로 편성되는 대규모 학교로
한 반의 학생수가 70명이 넘는 학생들이 다녔다.
1990년대 이후 사람들이 떠나면서 530여명까지 줄기도 했지만 도시 재개발로 인해
2022년 12월 22일에 교실 8실, 특별실 3실, 강당, 급식실을 증축하여
유치원 4학급, 특수 2학급 등 50학급에 이르러 다시 옛 명성을 되찾아 가고 있다.